1. C/S Architecture
Client와 Server가 데이터를 소통하여 처리함.
특정 클라이언트만 서버의 데이터 구조를 알 수 있기 때문에 보안이 우수하다.
설계가 간단하고 적용하기 쉽다.
비용이 적고 개발 기간이 상대적으로 짧다.
Fat Client; Client가 처리하는 일이 많아질 수록 Fat Client가 되기 때문에
클라이언트는 고사양 컴퓨터가 필요해진다.
2. Web
Server(웹 서버)와 Client(웹 브라우저)로 데이터를 처리함.
Client가 data를 요청하면 Server가 대신 DB에 접속하여 데이터를 보내준다.
HTML, JavaScript, CSS 기술이 필요.
웹 서버에 모든 것을 개발해놓으면 클라이언트는 웹 브라우저만 설치되어 있으면 서비스를 이용 가능하다.
클라이언트의 컴퓨터 사양을 생각하지 않아도 된다.
-시맨틱: 페이지에 메타데이터를 정의하여 페이지 주제를 알 수 있도록 하는 것
-Ajax: 페이지를 한 번에 그리지 않고 JavaScript의 객체를 수정하여 특정한 부분만을 변경하는 것
* 출처
http://ssogarif.tistory.com/784
https://joesimong.blogspot.com/2014/05/cs-web.html
그리고 읽어볼 것
http://yangyag.tistory.com/4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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