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개발/ETC

[Report Designer] 간단한 기능 정리

 

플젝 하나가 끝나고 기존 가산 사무실로 돌아옴!!! 행복 ㅠ-ㅠ

하지만 곧 판교로 다시 파견......

힘내자 미나

그 사이 기존 유지보수 하던 곳 지원하면서 Report Designer 툴 만졌던 거 정리

Report Designer 5.0u

 

  •  표 하단에 합계 부분 만들기

- 기존 표의 셀 하나에 오른쪽 마우스 클릭 하면 나오는 메뉴에서 '요약필드 추가(S)' 함

- 표의 마지막 줄은 요약필드가 되었음

- 표의 셀 하나에 오른쪽 마우스 다시 하면 '데이터셋 연결(W)....'이 있음

- 이런 창이 나오는데 이 상태에서 필요한 셀 클릭하면

   이렇게 해당 셀에 연결할 데이터 변수 목록이 불러와지고 (쿼리 정의에서 받아오는 값들)

   '데이터셋 연결' 창에 '필드지정' 탭 외에 '요약조건'과 '요약작성' 탭이 생김

 

어우 사진 크기 줄이는 법을 모르겠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무튼 '요약작성' 탭의 textarea에다가 sum() 이든 format()이든 함수 쓰면 됨

  RD에서 쓰이는 함수들은 친절하게 밑에 '요약부 함수리스트 및 사용법' 이 가이드 되어있음

(창 크기 좀 늘리면 아래에 설명들 친절하게 다 보임)

 

 

  • 소수점 보이게 하기

- format(sum(변수), "#.##", 0) 이런 식으로 '요약작성'에 적었는데 안먹힘

- 숫자 포멧은 따로 주는 곳이 있었음 (이딴 걸로 시간 얼마나 잡아먹었는지)

- 노랗게 칠한 아이콘 = '서식 맞추기'

 

 

 

 

 

▶ 그리하여 바람직한 올바른 결과 도출

 

 

역시 이런 툴들은 교육 받는 게 최고인데,,,,,,

우리는 그런 거 따위 없으니 혼자 맨 땅에 헤딩 하는 수 밖에

다음에 또 안까먹기 위해 정리해놓기

 

 

 

미나 호이티잉

반응형

'개발 > ETC' 카테고리의 다른 글

-메모(확실한 용어정리)  (0) 2020.03.05
[Node.js] Node.js 시작해보기  (0) 2020.02.20
쪽지 전송 로직(미완성)  (2) 2019.12.15
[jqGrid] jqGrid 새로 고침 하기  (0) 2019.10.27
각종 그리드 솔루션 집합  (8) 2019.09.02